본문 바로가기
혤로그 이전의 기록/프로젝트 일지

[ Lenovo Mirage VR180 Camera - Custom live streaming ] 2020.06.04 ~ 2020.06.10

by hyelllllog 2020. 6. 12.

<< 이번 주, 프로젝트 현황 >>

이번주는 매일이 정말 빡센 하루였다...

주5일 토익을 끊어서 과제도 많은데 대회도 준비중이고 알바는 덤 ^^

결국엔 이번주 연구실 일을 더디게 진행했다.

이번 주에 대회는 끝이 나니까 연구실 일에 집중해야겠다.

 

0. 저번주 bluestrap.py 진행 시, 오류 발생

dbus를 찾을 수 없다고 오류가 계속 났다.

라이브러리를 다운을 받아야할까 싶었는데 결국 해결 못 했었다.


1. 이번주에 같은 명령어를 쳤는데 실행되었다

이유를 모르겠다ㅋㅋㅋㅋㅋㅋㅋ모지..ㅎㅎ

정말 알다가도 모를 컴퓨터들,,.. 맨날 지 맘대로야...

대충 어떤 함수 있는지 알려주는 내용이 출력되었다.


2. bluestrap.py에 있는 pair 함수 실행 

 

키 발생 시도


3. java file 접근시 오류 발생

bluestrap.py 실행 시,  java.lang.ClassNotFoundException : MirageCrypto 오류 발생

--> Error 해결이 다음 주 관건.

 

분명 같은 디렉토리 안에 java 파일이 있는데 왜 오류가 발생하는지 모르겠다.

다음주에는 java 파일에 대한 접근완료하고

그 오류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야지 !

이번주는 연구실 프로젝트에 시간 투자를 너무 못해서 아쉬웠다.

조금 시간을 썼으면 금방 해결했을 듯하다.

 

교수님께서 어플 개발에 대한 조언을 해주셨다.

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70%이상에 달하니,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선으로 진행하는게 어떻겠냐고 하셨다.

한국기업 및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선호하긴 한다고.

근데 어쨌든 해보는게 최고다.

ios기반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 ios에 애정이 더 간다면, ios 앱을 개발해도 좋다고 했다.

그러면 자기 맥북 빌려주신다고^^ 멋쟁이 교수님

이거에 대한 고민은 좀 더 해봐야겠다.

 


<<다음주 계획>>

1-0. java 파일 접근 오류 해결 

1-1. bluestrap.py 재실행

--> 아마 여기서 또 오류 날 것 같다 ㅎㅎ하핳ㅎ핳